홈페이지 >

중국 소매업이 분열된 해인 2014년

2014/12/12 10:15:00 22

소매업체인 경영

어느덧 2014년 끝이 다가왔다.

한 해를 바라보고

중국 소매업

온갖 고난을 다 겪었다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실체의 소매상통에 어김없이 ‘관점조 ’, 업계 전체를 한심한 부담과 기업 간 인수합병의 가속화.

또 월마트와 같은 거두들이 미래에 대비하는 불확실성을 줄이기 시작하는 신호가 업계의 겨울을 암시하고 있다.

겨울이 왔으니 봄이 멀었나? 추운 겨울 뒤에는 조금이나마 뿌듯했던 새로운 기미: 점점 더 많은 실체 소매상들이 여러 채널 경영을 시도하기 시작했다.

삼사선

지역 소매상 실적 증가, 큰 윤발, 까르푸, 맥덕룡 등 대매장 거두들이 편의점을 운영하기 시작했고, 글로벌 경영 사조가 실체 소매상 사이에서 흥행했다.

반면 에센철이 최신 조사 역시 소비자가 실체점으로 복귀할 조짐이 있다고 밝혔다.

그러므로 우리는 과거를 앞둔 2014년, 중국 소매업의 갈라진 해다: 전통 소매업 경영 모델의 종결과 동시에 소매업 새로운 패턴의 발단이다.

그 이후, 낡은 모드, 낡은 얼굴, 낡은 테두리가 점차 역사 무대에 내려오고, 새로운 모드, 새로운 모습, 새로운 구도가 앞으로 나아가고, 중국 소매업이 새로운 기원을 열었다.

  

구질서

깨지자 새로운 질서가 건립되고 있는 가운데, 네가 아직도 까르푸, 월마트를 입에 달고 있으면 웃음거리가 된다.

한 구역 소매업체가 ‘셋째 눈보기로 소매를 본다 ’고 말했다.

얼마 전 이 구역 소매상은 미국 고찰에 갔고, 그가 공부한 대상은 월마트, 타기특 등이 알던 소매가 아닌 코스코, 헤비처럼 이전에 본토 소매상들에게 익숙한'신수'가 아니다.

본토 소매시장에서는 더욱 이렇다.

최근 몇 년 동안 주파수가 업계에서 언급된 모델은 월마트, 까르푸가 아닌 대윤발, 영휘, 심지어 뚱동래와 악성마트마켓이다.

일찌감치 월마트, 까르푸가 중국 초에 들어서던 본토 소매상은 늑대가 오기를 호소했다.

본토 소매업체 집단 공포 배후, 더 많은 것은 카르푸, 월마트 등 외자 거물들의 앙모와 숭배의 마음이다.

2008년 대윤발이라는 흑마가 갑자기 업계 시선에 들어왔다.

그의 단점 매출액은 3억 5000만 위안의 규모로 처음으로 까르푸를 넘어 독점이익 1위로 떠올랐다.

그 이후로 대윤발은 업계에서 배운 모범이 되었다.

최근 2년 동안 영휘의 성공과 함께 전국적으로 확장되면서 영휘도 업계 표지로 여겨졌다.

특히 생선 방면에서 영휘는 업계 앞을 멀리 걸었다.

과거를 앞둔 2014년, 일부 신수가 업계에 언급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예를 들어 올해 연쇄업 회의에서 혁신 대상을 받은 악성 마트, 예를 들어 호남형양에 위치한 향강백화점, 복건, 남녕 양지에서 확장된 관마트 등, 그들의 혁신 실천은 업계에서 새로운 사고와 시각을 열었다.

소매업 ‘해저 인양 ’으로 불리는 통동은 더욱 명성을 높이고 있다.

한 앤리 회사의 고위층은 심지어 나에게 물었다. "뚱동에 왔다고 들었어?"

여론의 초점 이동으로 2014년 소매업종의 구질서가 깨지고 새로운 질서가 재건된 전환점을 알 수 있다.

일부 소기업들은 고고고히 치켜세우고 있는 노인들이 매우 노쇠한 모습을 보이며 새로운 환경과 새로운 소비 형식에 직면해 있지만 일부 소기업들은 오히려 더욱 예민하게 시장의 풍취를 감지하고 제때에 조정할 수 있다.

그래서 2014년은 새로운 원년이다.

인터넷 물결의 충격 아래 전체 정보 사슬과 공급 사슬이 압축되고 기존의 채널 가치는 축소되고, 이와 함께 인터넷 시대에 소비자 쇼핑 행위가 급변하고 있다.

이런 배경 아래, 기존의 게임 규칙이 변화하고, 오히려 공평한 경쟁 플랫폼을 제공해:모두 함께 출발선에서 누가 다음 기회를 잡을 수 있을지, 누가 강호에서 다음 사내가 될 것이다.

신질서 구축 과정에서 기회는 균등하다.

혁신 의 동력 은 서너 선 에 있다

만약 내가 출국 고찰이 아니라면 외국의 영역 소매상이 월마트에서 어떻게 발걸음을 밟고 새로운 방식을 만들지 못할 수도 있다.

나는 한때 모든 가게를 다른 곳으로 전진하는 것을 고려했다.

하남 김호래그룹 회장 오김홍이 세 번째로 소매를 눈여겨보고 있다고 말했다.

금호래는 공의시의 한 상업그룹으로 백화점, 슈퍼마켓, 식음 등 여러 분야의 업태를 가지고 있으며, 연간 판매액이 5억 위안이다.

이런 체량의 소매상은 월마트, 까르푸 같은 대매장이 큰 위협을 줄 수 있다.

사실 김호래의 처지는 더 어려워 — 김호래의 실적이 가장 좋은 가게인 김호래생활관에서 이런 사면초가 닥치고 있는 김호래생활관 맞은편에는 화윤만가며 100미터 앞으로도 꽤 실력 있는 성월광장이다.

멀지 않은 곳에는 하남 본토의 맏형 데니스가 하나 있다.

몇 년 전 오김홍은 한때 금호를 팔려고 했는데, 사는 것도 마음에 들었고 가격도 이미 합의에 서명한 것 같아 “사실 그때 김호래가 공의에서도 가장 좋았고, 내가 방향을 찾을 수 없었고, 좀 흔들렸다 ”고 말했다.

오김홍.

그러나 이후 오김홍은 참관학습을 통해 특히 해외 소매업에 대한 시찰을 통해 큰 계발을 받았다.

그는 자기를 깨기 시작했다. 전통의 문점 경영 모듈화 운영: 예를 들어 전통 슈퍼마켓의 품종을 4분의 1로 압축했다.

다른 품목은 유사점 중점의 형식으로 나타났다.

예컨대 김연미화장관, 가거용품관, 금보보유동관, 김대입 간식관, 생신선관 등 몇 개 모듈, 예를 들어 자유 브랜드를 크게 확대한다.

자연히 브랜드는 금호래의 비장의 무기이다.

종이 종류를 예를 들어 금호래는 모 제지 공장의 두 생산 라인을 금호로 삼아 티슈, 휴지, 물티슈를 포함한 6개 아이템 종이를 개발했다.

금호래는 자연히 브랜드의 종이품의 모금리가 40퍼센트에 달한다.

김연미 화장관은 김호래가 여러 해 경영한 화장품 전문점이다.

명품 저가, 패션 유행, 자영 브랜드, 고객 체험, 이 16자는 김연미화장관의 모든 비결을 개괄했다.

명품 저가 는 일부 유명 브랜드 관련 품목 을 가리킨다. 패션 유행 은 미국 즉 마스크 팩, 한후 등 빠른 패션 메이크업 브랜드, 자영 브랜드 는 금호래 현금 직채 브랜드 를 가리킨다. 고객 체험 은 미발, 네일 등 연신 서비스 종류 다.

현금 직채로 금호는 종종 낮은 가격을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상품을 제공할 수 있다.

200ML의 해비 샴푸를 예를 들어 김호래가 17위안을 팔았고, 경동은 24위안에 팔려 ‘초살전기 상인 ’이라고 할 수 있다.

조정 후 김호래생활관은 이전의 불리한 국면을 전환했다: 김호래생활관은 혹독한 경쟁환경에서 역세로 성장하고, 맞은편에 있는 화윤만가일년 적자는 천만 이상이었고, 성월광장은 폐업개조를 강요당했다.

김호래는 단지 중국 실체 소매상 중 매우 평범한 일원이다.

사실 많은 지역 소매상은 특히 서너 선 소매상들이 외래의 거물침입에 대응하는 대항에서 자신의 실태를 끊임없이 조정해 매장을 혁신하게 했다.

우산이 없는 아이는 열심히 뛰어야 하기 때문에 업계의 대변혁을 직면하면 오히려 대처할 수 있다.

호남형양의 향강백화점을 예를 들어 백화점이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마트만 한다.

13개 매장, 17억 원 판매로 현지 시장 점유액의 70%, 4만 평방미터 이상의 매장, 단점 연간 판매는 2.5 ~3억 원, 고객 단가 평균 80원, 가장 높은 점포 단가 92원이다.

이 슈퍼마켓은 광범위한 악성 사장을 놀라게 했다.

“ 나는 외국에 가서 보면 차이가 크다는 것을 알지만, 결코 긴박하고 좌절을 느끼지 않는다. 우리가 당연히 핑계로 찾아낼 수 있기 때문에, 그것은 우리보다 선진적으로 생긴 것이고, 우리는 이등은 도시와 규모의 효과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형양은 3선 도시에 불과하고 향강은 유명무식한 민영기업에 불과하다.

이것은 우리가 핑계도 없이 정말 충격을 느낀다.

왕위 표시.

어두운 암흑 속에서 눈부신 실체 소매업 환경을 어둠으로 비유한다면, 이러한 지역 소매상들의 창의사상과 사례가 어두운 어두운 빛처럼 빛나고, 찬란한 겨울을 겪은 실체 소매상을 북돋우고 있다.

대환경에서 중국 소매업은 10여 년 전 황금기를 맞이할 수 없지만 현재의 어려운 환경은 미래에서 완화될 수도 있다.

에센트

최신 조사에 따르면 미래는 실체점을 통해 쇼핑하는 소비자 비율이 1년 전 18%에서 26%로 올라갈 계획이다.

놀라운 것은 중국 소비자들이 소매상이 가장 개진해야 하는 쇼핑 채널이 인터넷 구매보다 훨씬 높다는 것을 발견했다. 또한 실체점 쇼핑 ‘매우 편리하다 ’는 고객이 93%에 달하는 인터넷 및 이동 설비보다 훨씬 높다는 것을 발견했다.

전기 채널 위조, 플랫폼 경쟁이 심해지고, 인출 비용이 너무 높다는 문제로, 전기상 플랫폼은 결국 하나의 이성적인 방식으로 실체점과 평화롭게 지내게 되었다.

미래에는 먼저 하선적으로 대체되는 문제가 없다. 누가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까? 채널에 대한 관심은 상품과 서비스 자체로 옮겨진다.

따라서 2014년도 소매업의 신기원이다.

새로운 업적 형태, 패턴이 창조되고, 실체점은 신입생을 맞이한다.

그렇다면 낡은 실체점 경영 패턴과 어떻게 다를까. 중국 체인경영협회 곽고평 회장이 총결한 것 같다. 인터넷 소매의 선동으로 매장과 다를 수 없고, 업적 분류도 날로 흐려지고 있다.

실체문점의 3부곡은 상연: 상품과 환경과 인원 서비스의 승진, 둘째는 서비스 기능의 증가, 3은 허실 결합, 디지털화 조화를 완성한다.


  • 관련 읽기

사치품 대장이 중국 시장에 진출하여 여유 자금이 많다.

업종 투석
|
2014/12/12 8:10:00
30

성의시장 판매가 곤란한 피초 가격도 함께 고생했다

업종 투석
|
2014/12/11 20:32:00
63

방복업: 원가 압력 완화 경쟁 구도가 비교적 안정되다

업종 투석
|
2014/12/11 18:51:00
11

2015年电商该怎么玩才最精彩?

업종 투석
|
2014/12/11 16:59:00
52

방복 업계 의 제휴업 사슬 을 최적화 시켜야 재고 해결 의 경로 가 있다

업종 투석
|
2014/12/11 11:52:00
11
다음 문장을 읽다

장쑤 성

올해 강소복의 전체적인 상황은 생산량이 증속도가 완화되고 효익이 높아졌다.한편 올해 강소의류 업계는 20%에 가까운 적자 면으로 최근 이례적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강소니트 의상 경쟁력이 급격히 강화돼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