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정부, 브랜드, 민간 조직 3관과 낡은 옷차림을 모두 회수하여 어디로 가느냐

2014/10/10 0:51:00 52

정부브랜드민간조직낡은 옷

열다

옷장

겹겹이 겹겹이 쌓인 옷이 산으로 쏟아져 내려와 작은 옷장, 왼손은 겨울의 옷과 오른손은 제철이다. 맨 밑에는 옷차림이 깔려 있어 더는 만지지 않을 낡은 옷이다.

"이 낡은 옷들을 처리할 곳이 있다면 좋겠다." —이것은 아마 많은 상하이 어린이들의 공통된 마음일 것이다.

몇 년 전에 상해는 낡은 옷을 시험적으로 회수하기 시작했다.

현재 의상 브랜드, 민간 조직도 낡은 옷을 회수하는 팀을 잇달아 가입하고 있다.

집 앞의 어수룩한 ‘판다 ’의 회수함, 낡은 옷 세 벌을 할인권 의류 브랜드로 바꾸거나, 낡은 옷의 회수를 제공하는 민간 조직은 모두 황폐한 낡은 옷에 새로운 행실이 있다.

  

정부

“ 큰 판다 ” 가 동네 에 들어가니 앞길이 울퉁불퉁하다

낡은 옷을 회수하자면, 사실 상하이 정부는 2011년 5월부터 1.65m, 너비 1m, 0.8m의 두꺼운 낡은 옷 전용 수집 상자를 상하이에서 크기 커뮤니케이션으로 옮겼다.

이후 주민들의 ‘항의 ’ 아래에서, 본래 사방에 무던한 상자를 모아 천진난만한 대판다의 이미지를 대신해 주민들의 기부의열도 적지 않다.

그렇다면 지금까지'판다'의 운명은 어떠한가?

기자가 ‘다팬더 ’를 설치하는 상하이 연원 실업 유한회사를 찾았고, 양응홍 사장은 기자에게, 현재 상해 지역 구의회수점 총수는 1380개에 달했으며, 그중 판다의 이미지는 모두 600여 마리였다. ‘동네 거주 인구에 따라 포착돼 일반 500가구 주민이 한 마리를 두고 7일부터 10일까지 한 번씩 상자를 열었다.

지금은 매달 평균 150톤의 낡은 옷을 받았다.

매달 150톤이요? 많이 들립니다.

그러나 사실 판다가 동네에 들어가는 길은 조금도 가볍지 않다.

“‘대판다 ’는 당구인 ‘나팔 누르기 금지 ’의 교통 표지 옆에 있는데, 이제 철거한다!” 중흥로 571호 중홍빌딩 골목 어귀에 거주하는 주민 진씨는 안타깝게 말했다.

진씨는 이 판다를 갓 설립했을 때 옷을 보내러 온 사람이 꽤 많았는데, 나중에 판다는 오랫동안 청결한 사람이 없었고, 원래 잠긴 문도 떨어졌다.

“뱃가죽에 낡은 옷이 점점 적어지고 오히려 비닐봉지, 광천수병 등 생활 쓰레기통이 많아지다니 정말 쓰레기통이다.”

어떤 판다는 쓰레기통이 되었고, 어떤 판다는 소상인의 일상이 되었다.

“ 그들은 문을 비틀어 망가뜨리고 새로운 낡은 옷을 골라 세탁한 후 중고시장에 팔아 한표를 벌었다. ” 이씨 아주머니가 기자에게 “ 판다 ” 의 “ 배 껍질 ” 을 세 번 깨고 세 번 손질했다. “ 사람들이 내놓은 낡은 옷의 행방을 왜 바른지, 다시는 감히 배달하지 않겠다 ” 고 말했다.

90 후 창업: 헌 옷 갈아입는 옷

"집에는 필요 없는 낡은 옷들이 있습니까? 찬장 가득한 낡은 옷을 보고 있으면 고민 되시죠? 안 되는 낡은 옷으로 생활용품을 갈아입을까요? 5kg부터 문을 닫고 회수해 주세요 ~"라는 마이크로폰인'이웃 재생'이라는 제목의'광고어'입니다.

"이웃 재생"의 뒤에는 90 후의 젊은 창업자 "우리의 초심은 일부 실용적인 생활용품으로 주민의 폐기물을 바꾸어 저탄소 환경보호의 생활이념을 조성한다"고 말했다.

만약 이웃 재생 (후면 이웃) 직원이 기자에게 “ 옷 갈아입는 것 ” 을 실시한 지 4일째면 이미 2톤의 옷을 회수하고 50여 가구를 방문했다. “ 시민의 수요가 커서 완전히 우리의 상상을 초월했다. ”

취재진은 인근 회수된 낡은 옷에 대한 요구가 많지 않다면 계절, 무제한 스타일, 신구에 제한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유일한 요구는 깨끗이 씻고 가져오세요.

가장 만족스럽고, 아니면'낡은 옷 갈아입는 것'의 서비스는 "쓸모없는 옷을 실용으로 갈아입는 일용품, 이 아이디어는 정말 좋다.

옷을 잃으려고 하지 않는 우리 엄마마저 마음이 흔들려 헌 옷을 싸느라 바쁘다.

현재 환전된 일용품은 세 개로 나뉜다

등급

5 킬로그램의 헌 옷 = 버터 1봉지 휴지 / 한 봉지 반창고 / 1개 오묘한 세탁비누;

7.5kg 헌 옷 = 귀여운 병아리 컵 1 봉지 / 2봉지 / 1권 보선막

12.5 킬로그램의 헌 옷 = 육신 화로수 1개 /1조 옷걸이 (10개) / 청과세숫대야 1개.

"모두 실용적인 물건이다."

회수된 옷은 어디에 쓰느냐에 대해서도 사용자가 관심을 갖는 점입니다. “ 우리 직원들은 환전된 옷감을 분류할 것입니다.

일부 구성이 좋은 옷차림으로 빈곤지역에 기증하고 어떤 특수 소재의 원단을 2차 개조하여 사용한다. 나머지 부분은 분류한 후 따로 처리한다.

90 후의 디자인도 매우 마음에 든다. 인터넷 예약, 출자할 만한 사람이 있다.

구체적인 회수 절차는 이렇다. 소신 공중 계좌를 통해 미리 회수한 시간을 미리 예약하고, 낡은 옷의 무게를 미리 호칭하고, 이에 대응하는 일용품들이 이웃 직원에게 알려지면, 회수 인원을 기다리면 된다.

의상 브랜드: 헌 옷 세 벌, 85할인권 환전

만약 브랜드가 낡은 옷을 회수하면, 대다수가 가장 먼저 생각한 것은 우수한 옷고일 수도 있다.

2년 전 일본 의상 브랜드 유니폼 입고 우선 상하이에서'낡은 옷 회수함'을 내놓고 시민들은 영업 시간의 임의로 낡은 옷을 입고 매장으로 갈 수 있다.

하지만 유니폼 브랜드 의상만 받는다.

이 규제 때문에, 옷고품의 재활용 서비스는 한때 무성의로 지목되고 있다.

사실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는 옷고랑 한 집이 아니다.

"집에는 오래된 옷이 있는데, 지나갈 때 잃어버린 닭갈비, 차라리 모아서 H &M 회수해 주세요! 상의는 하복을 한 벌씩 입고 정품 8.5할인 카드를 바꿀 수 있어요. 작은 에코예요."

웨이보에서 많은 사람들이 H &M 의 낡은 옷을 회수 서비스를 언급했다.

기자는 바로 정대 광장의 문점으로 찾아와 은대 옆 에서 이른바 ‘회수함 ’을 만나 “우리는 너의 오래된 옷과 가용 방직품을 필요로 하여 두 번째 생명을 주고 자연자원을 절약하고 있다 ”고 적혀 있다.

때마침 한 여성이 옷 세 자루를 들고 있다. 회수 사항은 "H &M 브랜드 이외의 옷을 받아들일까?" "우리는 임시 브랜드, 품질의 옷과 가용 방직품을 받아들인다"고 문의했다.

"네, 제 편이 세 봉투가 있어요. 보세요."

"옷 한 포대, 가용 방직품 한 장 할인 쿠폰 한 장 바꿀 수 있지만 고객 한 분당 하루에 두 장을 가장 많이 받나요?" OK "OK."

  

상점

직원들은 기자에게 헌옷을 회수하는 것은 이윤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다. "우리는 낡은 옷들을 자선기관에 통일하여 재생과학기술을 개발하는 데 쓰인다"고 말했다.


  • 관련 읽기

2014 유니버설 미스 중국구 챔피언

추천
|
2014/10/9 21:44:00
27

2014 가을 겨울 코트를 극대화

추천
|
2014/10/9 14:33:00
271

달콤한 니트 내습 완벽한 패션 감각

추천
|
2014/10/9 14:22:00
368

긴 소매 원피스가 보송보송한 가을 필수 아이템

추천
|
2014/10/9 12:01:00
88

러시아 민중 소비가 하락하여 물값이 싸고 싼 중국 복장

추천
|
2014/10/9 11:31:00
29
다음 문장을 읽다

산동성 질감국: 3회 노동 방호화 제품 추출 불합격

2014년 3분기 산동성 질량기술감독국에서 성32개 기업이 생산한 53회 노동방호화 제품 중 3개 기업의 3회 제품은 관련 기준에 맞지 않는 요구를 추출했다.